박종윤식 사장 이야기

누군가에게는 선물 일 수 있는 저의 강의 자료 입니다.
내용이 아닌 이 자료 만으로도 누군가는 무언가를 얻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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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종윤식 사장 이야기

1. 멘탈 관리

- 비교로 초조하지 마라.
- 비교 외의 초조함은 안 좋은 상황과 결과에서 나온다. 그것은 해결 할 문제일 뿐, 감정적으로 흔들려야 하는 것이 아니다.
- 목표는 달성 할 수 있는것이어야 하고, 달성해야 하는 것이지, 달성 하고 싶은 막연한 기대치가 아니다.
- 생각 하고 움직여라. 움직이며 계속 생각하고, 결과를 복기해라.
- 생각과 감정을 헷갈리지 말아라.
- 도움이 필요하면 주변에 적극적으로 알려라.
- 도움 줄 수 있는 대상에게 늘 도움 주려는 태도를 갖춰라.


   2. 매출 관리

- 매출이 정체되거나 줄어들면 먼저 세가지를 살펴라.(방문자수, 구매전환율, 객단가)
- 시장의 확대란 팔 수 있는 곳, 팔 수 있는 방법, 팔 수 있는 사람, 팔 수 있는 상품의 확대를 뜻한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입소문과 경험담의 전파이다. 끊임 없이 생각하고, 끊임 없이 확대해라.
- 최대한 길게 팔아라. 단 계획하에 팔아라.
- 그러나 팔지 말고, 사고 싶게 해야 하고, 사고 싶은 브랜드가 되어야 하고, 그러기 위해 소비자에게 흥미롭고, 눈에 띄고, 이익이 느껴지고, 재미 있는 행동을 계속 새롭게 꾸준히 해야 한다.
- 목표 매출 금액이 아니라 그 금액을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의 숫자에 집중하라.
- 잊지마라. 매출은 소비자 행동의 최종 결과물일 뿐이다.
- 소비자의 선택에 집중하고 반드시 선택의 이유를 파악하라.
- 고객관계관리가 고객과의 관계 관리임을 잊지마라.


   3. 재무 관리

- 이익률 계산을 정확하게 하라. 흑자 부도는 거기에서 나온다.
- 고정비와 변동비를 명확하게 구분해라.
- 매일 기록하고, 주단위, 월단위, 연단위로 정리해라.
- 감가상각비를 잊지마라.
- 결산 보다 예산을 중요하게 여겨라.
- 세무사를 귀찮게 해라.
- 투자를 위한 예비비 확보를 정기적금 넣듯 해라.

   4. 조직관리

- 핵심 역량 이외의 업무에 대해 늘 외부 파트너를 고려해라.
- 자동화는 숙명이다. 반복되는 업무들의 효율을 최적화해라.
- 구성원에 대한 애정은 두번째이다. 늘 계약관계를 첫번째로 생각해라.
- 기획 회의는 늘 고객의 칭찬으로 먼저 시작하고, 고객을 즐겁게 할 수 있는 것으로 주제를 이끌고, 고객의 아쉬움으로 마무리 하라.
- 구성원이 소속 부서 및 각자의 역할과 그 역할에 따른 권한과 책임을 분명하고 구체적으로 알 수 있도록 해라.
- 언제나 누구나 대체 가능 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을 한결 같은 목표로 삼아라.
- 그것을 자신의 영역에서 조차 목표로 삼는 사람은 분명한 관리형 인재다. 놓치지 마라.
- 결에 맞지 않는 역할을 부여하지 마라.
- 원칙 있는 승진과 연봉협상을 해라.


   5. 시간관리

- 사장에게 업무 시간은 따로 없다. 그러나 반드시 휴식시간을 정하라.
- 정기적으로 다른 분야의 사람들을 만나는 시간을 가져라.
- 많이 읽지 말고 제대로 읽어라.
- 많이 배우지 말고 제대로 배워라.
- 읽고 배웠으면 생각하고 계획하고 실천해라.
- 반드시 약속 시간을 지켜라.
- 생각해라. 생각해라. 생각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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