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사
기술적인 전문성을 지닌 하청업체
대행사
광고주의 영업 역량을 지니고, 그에 따른 확실한 업무 처리를 관리,감독
에이전시
대행사와 실행사를 전반적으로 지원해주고, 고객사(클라이언트)와 소통함과 동시에 대행사의 결과를 정리한 후 피드백을 주는 위치
실행사 : 직접 작업을 하시는 곳 -> 내부에 컴퓨터와 작업인력들 상주. 대행사에서 의뢰 받아 진행
대행사 : 영업이 메인 -> 내부에 직원이 없어도 가능..고객사 영업해서 실행사에 의뢰
실행사 : 물건 만드는 공장
대행사 : 도소매점
대대행사 : 동네 슈퍼
대행사
광고주의 마케팅 전략 수립부터 광고 제작, 매체 집행, 평가까지 모든 과정을 대행하는 회사입니다. 광고주 의 목표와 비즈니스 상황에 맞는 맞춤형 광고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대행사의 역할입니다.
미디어랩사
매체의 광고를 위탁받아 대행사, 광고주에게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매체사와 광고주 사이에서 광고에 대한 업무를 위탁해 주는 곳으로, 매체사를 대신하여 광고를 진행, 수주 업무를 대행합니다.
매체사
광고를 게재하는 매체를 보유한 회사입니다. 신문, 잡지, 방송, 옥외광고,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매체를 보 유하고 있습니다. 매체사는 광고주로부터 광고를 받아, 자사의 매체에 광고를 게재하는 역할을 합니다.
실행사
광고의 제작, 집행, 평가 중 일부를 담당하는 회사입니다. 대행사나 미디어랩사가 광고를 제작, 집행, 평가 하는 과정에서 전문적인 기술이나 인력을 필요로 할 때, 실행사와 협업합니다. 실행사는 광고의 제작, 집행, 평가 중 다음과 같은 업무를 담당할 수 있습니다.
'검색 > 차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표 차이 Goal Objective Target Purpose (0) | 2024.12.25 |
---|---|
ChatGPT : 무료와 유료 서비스 비교 및 사용 한도 (0) | 2024.11.28 |
원가 단가 차이 (0) | 2024.11.19 |
떡 제본 무선 제본 (무선철) 중철제본(중철) 반양장 양장 차이 (0) | 2024.11.18 |
아이폰 16 pro max vs 아이폰 15 pro max 차이 (0) | 2024.09.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