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름 유형

다음은 브랜드 이름 지정 과정의 출발점이 될 수 있는 몇 가지 브랜드 이름 유형입니다. 

 

1. 창립자 이름  Founders’ Names

가장 단순한 유형의 브랜드 이름 중 이 이름은 때로는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이 스타일은 제품을 설명하는 추가 한정어 유무에 관계없이 회사를 설립한 사람의 이름을 브랜드로 사용합니다. 창립자 월트 디즈니의 이름을 딴 디즈니는 이에 대한 가장 유명한 사례 중 하나입니다. 다른 예로는 Cadbury (John Cadbury 이후), Tata Group(Jamsetji Tata 이후), Horlicks(William 및 James Horlick 형제 창립 이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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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설명적 이름 Descriptive Names

매우 간단한 또 ​​다른 브랜드 명명 규칙인 이 스타일은 제공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하는 브랜드 이름을 사용합니다. 이에 대한 몇 가지 예로 Internships Ireland, Slendertone, O'Egg, Whole Foods 및 Internet Explorer가 있습니다. 이 카테고리에서 주목해야 할 한 가지 중요한 점은 제품을 설명하는 것처럼 보이는 브랜드 이름이 실제로는 복사기용 Xerox, 탄력 붕대용 Band-Aid 및 스카치 테이프와 같이 그들이 제공하는 제품과 동의어가 된 강력한 브랜드라는 것입니다. 투명 셀로판 테이프용.

 

 

 

 

너무 커지면 상표로 보호되는 브랜드 이름이 전체 카테고리의 대명사가 되어 잠재적으로 브랜드 소유자에게 큰 문제가 됩니다. 이러한 유형이나 브랜드 이름은 거의 피해자이거나 자체 성공이며 이제 세대화 문제와 싸우고 있습니다. 온라인에서 무언가를 검색하고 싶다고 말할 때마다 우리는 이제 검색의 대명사가 된 'Google에서 검색하겠습니다'라고 말합니다. 흔히 사람들은 진공청소기를 말할 때 '후버링'이라고 말합니다! 브랜드 이름이 너무 일반적으로 사용되면 그 가치를 잃을 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법적 보호도 상실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있는 브랜드는 소수에 불과하다고 말해야 하지만!

 

 

3. 지리적 명칭 Geographic Names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이 간단한 명명 규칙은 말 그대로 Patagonia, Clonakilty Black Pudding과 같은 브랜드 이름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된 지역이나 랜드마크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Connemara Seafoods는 아일랜드 해안 지역인 Connemara라는 위치의 이름을 딴 최고의 조개류 회사입니다. Emo Oil은 회사의 고향인 Emo 마을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글로벌 기술 기업인 Cisco Systems, Inc.는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회사 본사 위치의 단축 버전에서 이름을 따왔습니다.

  

  

4. 의인화 Personification

이러한 브랜드 이름은 창립자가 아닌 실제 또는 신화 속 인물을 중심으로 하며 회사와 관련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의인화 브랜드 이름은 역사적인 인물, 전설을 사용할 수도 있고 Jemima 이모나 Betty Crocker와 같은 가상의 회사 마스코트를 중심으로 브랜드 개성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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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연상시키는 이름 Evocative Names

이러한 유형의 브랜드 이름은 The Body Shop, Amazon과 같이 고객에게 생생하고 관련성 있는 이미지를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Sea Wynde 럼은 시원한 음료를 손에 들고 카리브해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는 이미지를 불러일으킵니다.

 

 

  

6. 두운 또는 운율 이름 Alliteration or Rhyming Names

이 카테고리에는 YouTube, Piggly Wiggly 와 같이 기억에 남고 말하기 재미있는 이름이 포함됩니다
Dunkin' Donuts는 두운법과 단축어를 사용하여 리드미컬하고 기억하기 쉬운 브랜드 이름을 만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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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파생명 Derivative Names

이 카테고리에는 들어본 것과 거의 비슷하지만 다르게 들리도록 변경된 이름(예: Nespresso, Zappos)이 포함됩니다. 
는 고유하고 현대적인 명명 추세를 매우 반영하며 관련 URL을 합법적으로 등록, 보호 및 구매하기가 더 쉬운 이름을 만드는 가장 창의적인 방법 중 하나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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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신조어 (새로 만들어진 단어) Neologisms (new made-up words)

일부 브랜드는 완전히 만들어진 새로운 단어를 사용하여 독특함을 조성하고 브랜드에 기억에 남는 품질을 불어넣어 경쟁사와 차별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여기에는 Omniplex, Kodak 및 Twitter가 포함됩니다. 신학자 브랜드 이름은 적절하게 개발되면 가장 강력한 브랜드 명명 전략 중 하나가 될 수 있으며 파생 이름과 마찬가지로 등록 및 보호가 더 쉽습니다. 그러나 브랜드 전략을 통해 높은 인지도를 얻고 의미를 부여하려면 일반적으로 더 많은 초기 마케팅 리소스가 필요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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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하이브리드 이름 Hybrid Names

이 카테고리는 Swissair, ThinkPad, Microsoft, Swisscom 및 Nice and Easy 와 같은 브랜드 이름을 나타냅니다 . 모두 현재 단어나 인식된 음절의 조합으로, 결합 시 올바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잠재적으로 브랜드와 관련된 속성과 이점을 강조합니다. 이러한 형태의 명명은 매우 창의적이고 기억에 남는 결과를 제공할 수 있으며 파생 및 신학자 이름과 마찬가지로 다른 상표를 침해할 가능성이 적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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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약어 및 이니셜 Acronyms and Initials

이 카테고리는 KFC(Kentucky Fried Chicken), VHI(Voluntary Health Insurance), HP(Hewlett-Packard), GE(General Electric) 등 더 긴 의미를 지닌 브랜드 이름을 나타냅니다. 자동차 협회의 AA, Bavarian Motor Works의 BMW와 같은 이름은 각 회사가 브랜드를 만든 후에야 약어가 되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긴 이름 버전이 더 이상 그 목적을 효과적으로 수행하지 못할 때 브랜드를 변경했습니다 . 예를 들어 시장에서 너무 잘 알려져 있고 잘 확립되어 있었고 너무 길어서 고객이 구어체로 단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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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초기 또는 약어 브랜드 이름은 일반적으로 잘 알려져 있거나 대기업이고 이미 전체 이름으로 브랜드를 확립한 회사에 가장 적합하며 이름을 줄여도 기존 브랜드 자산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브랜드에서는 이러한 유형의 명명 규칙을 피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의미 없는 문자 조합으로 인해 고객이 혼란스럽고 무관심해지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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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이름 지정은 이러한 몇 가지 규칙을 결합하여 독특하고 강력한 이름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IKEA가 이에 대한 좋은 예입니다. 표면적으로 IKEA는 신조어, 기억하기 쉬운 꾸며낸 단어이고, 말하는 것도 재미있습니다.

그러나 회사 이름의 유래를 살펴보면 실제로 창립자의 이름과 그가 자란 스웨덴 재산 및 마을인

Ingvar Kamprad Elmtaryd Agunnaryd의 약어입니다.

 

 

 

다음은 기억에 남고 효과적인 브랜드 이름을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세 가지 브랜드 이름 지정 방법 과 전략 팁입니다.

  

A.  브랜드 네이밍 방법 : 전략적 브레인스토밍

브레인스토밍, 즉 짧은 시간 내에 최대한 많은 아이디어를 생각해내는 것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이끌어내는 좋은 방법입니다. 

브랜드 이름을 정할 때 가능한 한 다양한 방법으로 일련의 질문에 답하고 최선의 선택으로 범위를 좁혀 집중적인 브레인스토밍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합의된 명명 개요와 브랜드 프로필  브랜드 전략을 기반으로 한 매우 명확한 브랜드 근거의 맥락 내에서 이 작업을 수행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

 

브레인스토밍할 수 있는 몇 가지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는 어떤 역할을 합니까?
  • 귀하가 속한 산업의 목적이나 기능은 무엇입니까?
  •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고객에게 어떤 이점을 제공합니까?
  • 당신의 브랜드의 사명은 무엇입니까?
  • 귀하의 브랜드 약속은 고객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합니까?
  •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있어서 독특하고, 다르며, 흥미로운 점은 무엇입니까?
  • 귀하의 브랜드 가치는 고객의 삶을 어떻게 향상시키는가?
  •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적용되는 업계 용어 또는 전문 용어의 일반적인 용어는 무엇입니까?

확실한 가능성의 목록이 있으면 브레인스토밍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세션 중에 생각해낸 단어나 문구에 대한 모든 동의어를 나열할 수 있습니다.

  

B.  브랜드 네이밍 방법 :  이름 및 단어 목록

이 방법을 사용하면 브랜드와 관련된 특정 카테고리의 단어 또는 이름 목록을 생성하고 결과를 가능한 브랜드 이름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산, 고전적 주제, 시대를 초월한 뿌리를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는 지질학적 시대, 라틴 또는 그리스 뿌리, 역사적 인물이나 사건, 지리적으로 적절한 전설이나 신화 목록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Google에 "[용어] 목록"을 입력하면 선택할 수 있는 목록이 많이 있습니다.

 

조회할 목록을 선택할 때 문자 그대로나 추상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고려하십시오. 청중과 강력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예상치 못한 장소에서 유용하고, 연상적이거나 기억에 남는 단어와 이름을 찾을 수 있습니다.

  

C. 브랜드 네이밍 방법 :  말장난과 말장난

귀하의 브랜드가 재미있는 느낌, 기발한 터치 또는 뻔뻔스럽고 유머러스한 테마로부터 이익을 얻으려면 말장난이나 말장난을 사용하여 기억에 남고 매우 효과적인 브랜드 이름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두운, 대체 철자법, 부분 단어 또는 문자 대체, 문자 삭제, 운율 등과 같은 단어 놀이를 사용하는 브랜드의 몇 가지 훌륭한 예가 있습니다.

  • 푸푸리(Poo-Pouri®): 화장실 냄새 제거 제품
  • Krispy Kreme®: 미국의 도넛 브랜드
  • Slim Jims®: 육포 스낵 브랜드
  • Burt's Bees®: 밀랍으로 만든 천연 스킨 케어 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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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인스토밍과 단어 목록 문구를 활용하고 단어를 활용하여 연극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찾으세요. 

여러 가지 가능성이 나올 때까지 결합하고 교체해 보세요.

  

귀하의 브랜드 이름은 회사의 성공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기억에 남고 인상적이며 독특하고 독특한 브랜드 이름을 만드는 데 시간을 투자하면 궁극적으로 브랜드 성공과 수익성 증대로 이어지는 효과적인 브랜딩 플랫폼을 위한 흔들리지 않는 기반이 제공됩니다.

  

 

어떻게 생각하나요?

• 귀하의 회사,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브랜드 이름이 이미 있습니까? 
• 브랜드 이름은 어떻게 생각하게 되었나요? 과정이었나요, 아니면 가장 먼저 떠오른 아이디어를 사용하게 되었나요?
• 브랜드의 목표, 테마 및 브랜드 개성에 가장 적합한 브랜드 이름 유형은 무엇입니까 ?
• 귀하의 브랜드와 관련된 사람(실제 또는 가상)이나 장소가 있습니까? 브랜드 이름에 어떻게 사용하시겠습니까?
• 훌륭한 브랜드 이름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되는 문자 그대로 또는 추상적으로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이 있다고 생각하는 카테고리는 무엇입니까?
• 귀하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말장난인 브랜드 이름에 적합합니까?
• 귀하의 브랜드 이름은 브랜드 변경 전략 의 일부입니까 ? 그렇다면 이전 이름과 얼마나 가깝거나 멀어야 합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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