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델링퀀트 로코 일 바가본도

by dig it 2022. 10. 28.

델링퀀트 로코 일 바가본도

Delinquente Roko il Vagabondo

 

 

빈티지 : 2020

유형 : 레드

용량 : 750ml

지역 : 리버랜드, 남호주

품종 : 100% Montepulciano

바디감 : Medium body

도수 : 14%

서빙온도 : 12~14 

농법 : 유기농

 

몬테풀치아노는 햇빛에 푹 젖은 호주 리버랜드의 고대 토양에서 스스로 새로운 삶을 창조하는 이탈리아의 품종이다.

약 9일 간격으로 Bassham Family Organic Vineyard 의 각각 떨어진 2개 구역에서 수확된 포도들은 병입 직전까지 따로 발효, 숙성되었다가 병입시 블렌딩되었다.

 

어둡고 텁텁한 과일, 깨지는 듯한 산도와 촌스러운듯한 탄닌이 곁들여진 배짱있는 와인.

몬테풀치아노의 두툼한 껍질은 사랑스럽고 진한 보라색 빛깔을 선사하며, 향은 강렬하고, 맛은 갓 딴 다양한 베리들의 싱싱함과 퍽퍽한 듯한 과일 캐릭터로 시작되어,

마무리는 탄닌과 짭짤한 요소를 다시 느끼게 하며, 산도는 신선함과 지속성을 보여준다. 

 

파스타, 피자, BBQ, 프링글스(Salt & Vinegar)과자 무엇이든 다 잘어울리는 4계절용 와인이다.

 

 

About Winery

남부 이탈리안 포도 품종으로 남호주의 리버랜드 (Riverland) 지역에서 소량 생산, 최소한의 개입으로 와인 생산

델링퀀트는 이태리어로 ‘비행의’ ‘불량의’ 뜻으로, 트렌드에 반항하며, 룰을 깨고 그들이 하고자 하는 바를 추구한다는 것을 뜻합니다.

눈길을 사로잡는 레이블은 “Ankles” 라고 알려진 애들레이드지역의 아티스트의 작품으로 와인메이커의 비전을 잘 표현하고 있습니다.

재미있고, 복잡하지 않으며,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는 델링퀀트 레이블입니다.

 

 

About Region : Riverland

리버랜드 지역은 남호주의 내륙에 위치하고 있으며, 기온이 높고, 건조한 기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후에 적합하며, 적은 강수량에도 

잘 생장할 수 있고 자연적으로 가뭄에 강하며, 만생종이며 산도가 높은 남부 이탈리안 품종을 재배 하였는데 결과적으로, 더 환경적으로 

지속 가능하며, 낮은 알코올 도수와 Freshness 와 풍미를 가진 와인이 탄생하였습니다.

 

 

About Winemaker : Con-Greg Grigorious

콘-그렉 그리고리우스는 리버랜드에서 자랐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35년동안 빈야드를 관리해왔습니다.  콘-그렉은 멜버른에서 광고 회사에서 

일하던 중 리버랜드에서 좋은 퀄리티의 와인을 만들고자 하는 마음으로 델링퀀트 와인컴퍼니를 시작하였습니다. 

그는 작은 규모의 빈야드에서 유기농으로 재배된 이탈리안 포도를 구매하여 와인을 양조하였습니다. 

델링퀀트 와인의 지향점은 순수하며 마시기 쉽고 맛있는 와인을 만드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