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온드미디어 페이드미디어 언드미디어

by dig it 2024. 3. 27.

 

온드 미디어(Owned Media)

온드 미디어는

자사 웹사이트나 소셜 미디어 채널, 뉴스레터 등 기업/브랜드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채널을 말합니다. 즉, 브랜드가 자체적으로 소유해서 소비자를 만나는 모든 채널들을 온드 미디어라고 합니다. 온드 미디어는 온전히 자체적으로 미디어를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미디어들과의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페이드 미디어(Paid Media)

온드 미디어가 브랜드가 보유한 채널이라면,

페이드 미디어는

브랜드가 소유하지 않는, 브랜드 외부에서 보유한 채널입니다. 해당 미디어들에게 일정한 비용을 지불하고 채널을 이용함으로써 방문자의 유입과 콘텐츠 노출, 전환을 이끌어냅니다.

 

언드 미디어(Earned Media)

언드 미디어는

브랜드 자체, 브랜드 외부가 아닌 제 3자가 소유하고, 제 3자에 의해 정보가 확산되는 미디어입니다. 온라인 입소문(word of mouth)이라고 할 정도로 바이럴 성향을 지니는 것이 특징입니다.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자 유료 광고 외에 언론, 인플루언서 등 영향력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PR활동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도록 유도합니다.

 

https://seo.tbwakorea.com/blog/why-companies-focus-on-ownedmedia/

 

 

 

반응형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