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젠다 (Agenda)
완수해야하는 업무 내용을 사전에 정리해 둔 항목들을 의미합니다. 보통 회의 전에 준비하여 이 아젠다에 따라 논의를 결정지어 나갑니다.
2. 애자일 (Agile)
기민하면서도 민첩하다는 의미를 지니고 있습니다. 특히 IT업계에서는 경영환경에 따른 변화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유연한 시스템 개발방법 등을 의미하는 용어로 자주 사용됩니다.
3. 이슈 (Issue)
비즈니스 상의 과제, 문제점, 논점, 중요 포인트 등을 의미합니다. 매일 사용하는 용어입니다.
4. 컨센서스 (Consensus)
여러 명의 동료들과의 합의, 동의를 구한 일을 의미합니다. 이 동의를 구할 때 보통 '컨센서스를 구하다'로 말하곤 합니다.
5. 스테이크홀더 (Stakeholder)
주주, 거래처, 고객은 물론 동료까지 기업환경을 둘러싼 이해관계자를 영어로 자주 표현합니다.
6. 태스크 (Task)
주어진 임무를 의미합니다. 영어로 자주 말합니다.
7. 픽스하다. (Fix)
업무를 최종 의사결정 지을 때 '픽스하다'라고 표현합니다.
8. 베스트 프랙티스 (Best Practice)
과거 사례 중 가장 효과적이었던 방안을 의미합니다. 이 베스트 프랙티스에 따라 업무를 진행해 나가는 일이 많습니다.
9. 퍼소나 / 페르소나 (Persona)
심리, 마케팅 쪽에서는 페르소나로 부르고 UX업계에선 퍼소나로 많이 부릅니다. 정확히 말하면 두가지 의미가 조금은 다릅니다. 하지만 보통 회사에서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할 때 가장의 인물을 세우는데 이 인물상을 의미합니다.
10. 팬딩된다. (Pending)
보류된다는 의미를 영어로 많이 사용합니다.
11. 마일스톤 (Milestone)
중요한 업무 진척도를 관리하기 위한 일종의 업무 진척표입니다. 일정, 태스크 등에 따라 마일스톤이 달라집니다.
12. 공수 (영문은 아니지만 많이 사용)
인적, 물적 자원을 의미합니다. '공수가 많이 들어요'라는 의미는 시간이 촉박하고 업무에 관련된 사람이 많이 필요하다고 해석하면 좋습니다.
13. 런칭 (Launching)
서비스가 시장에 발매될 때 런칭된다고 말합니다. IT 업계에서는 서비스가 정식 공개되는 걸 의미합니다. 정식 공개가 아닌 사전 공개는 '베타', '베타 오픈' 등으로 부릅니다.
14. ROI (Return On Investment)
투자수익률이라고 해석하면 됩니다. ROI=이익÷비용X100으로 계산할 수 있으며 이 수치가 클수록 이율이 좋게 나와 효과 높은 투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15.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목표달성 프로세스 진척 상황을 수치로 측정하여 나타내는 것입니다. '중요업무평가지표'라고 해석됩니다. 부서의 KPI, 개인별, 서비스별 KPI가 모두 다르며 IT 서비스에서 중요한 KPI로는 회원가입자수 등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16. ROAS (Return On Advertising Spend)
광고비 1원당 매출액을 ROAS(광고비용대비효과)라고 부릅니다. 이 수치가 높을 수록 광고 효과가 높습니다.
ROAS는 ROAS=매출액÷100으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17. 포지셔닝 (Positioning)
자사제품을 경쟁사와 비교해 분석하는 것을 포지셔닝분석이라 말합니다. 자세제품이 현재 경쟁사대비 어디에 위치해있는가를 가리킵니다.
18. 스킴 (Scheme)
업무상의 계획을 의미합니다.
19. 컨버전 (Conversion)
기업의 목표(이커머스 사이트를 예시로 든다면 제품구매) 행위를 고객이 달성함을 의미합니다. 성과로도 해석되며 전환율이 높을 수록 매출이 높아집니다.
20. 어사인 (Assign)
하나의 업무를 나누어 각자 실무자에게 맞게 나누는 일을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영어로 꽤 많이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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