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ryl Graham과 Sarah Cook은 “이론적으로 현대 미술 기관은 모든 종류의 현대 미술을 다루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디지털 아트는 이해하기 복잡하며, 많은 박물관에서는 여전히 디지털 아트의 보존과 보존에 대해 주저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미디어 아티스트 Vuk Ćosić가 농담으로 "승인의 봉인"이라고 부르는 역할을 하는 권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관은 디지털 아트를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맥락 중 하나를 제공하지만, 미디어 관련 비평 담론을 역사화하고 논의하는 기관의 역할은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출판물, 문서 및 컬렉션의 앙상블 때문에 호환될 수 없습니다. 다음은 쇼, 커미션, 인수, 레지던시를 통해 디지털 아트의 현장을 형성하고 혁신적인 큐레이션 방법과 새로운 형태의 전시 및 대중과의 상호 작용을 촉진하는 18개 박물관의 목록입니다.
1. 휘트니 미술관 (뉴욕, 미국)
Whitney Museum of American Art (New York, US)
휘트니 미술관이 디지털 아트의 선두주자라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미디어 아트가 1960년대 미국에서 예술가와 기술 회사 또는 과학 실험실 간의 협력의 일환으로 주로 등장하면서 미국 예술과의 관계는 의심할 여지 없이 존재합니다. 휘트니 미술관은 이제 디지털 아트 부문 큐레이터인 크리스티안 폴(Christiane Paul)의 지도 아래 코딩과 계산의 현재 관행을 개념과 개념에 연결하는 데 50년이 넘는 기간 동안 프로그램된: 예술의 규칙, 코드 및 안무(Programmed: Rules, Codes, and Choreographies in Art, 1965-2018)라는 필수 전시회를 선보입니다. 60년대 후반의 예술. 이 쇼는 BitStreams (2001), Data Dynamics (2001), CODeDOC (2002), Cory Arcangel: Pro Tools (2011) 를 포함하여 2001년 Artport 창립 이후 조직된 오랜 전시회의 유산을 따릅니다 . Artport는 Carla Gannis, Elisa Giardina Papa 및 Lorna Mills의 가상 전시회와 Eva 및 Franco Mattes, Moreshin Allahyari 및 아티스트 듀오 Eteam의 작품을 포함하여 온라인 포털을 위한 넷 및 뉴미디어 아티스트를 의뢰합니다. 컬렉션도 규모가 커서 Addie Wagenknecht, Ian Cheng, John F. Simon Jr., Douglas Davis, Cory Arcangel, Jim Campbell, 백남준, Casey Reas, Jacolby Satterwhite, Korakrit Arunondchai, Cécile B. Evans 등의 작품을 선보입니다. 목록은 계속됩니다.
2. ZKM 예술 및 미디어 센터(독일 카를스루에)
ZKM Center for Art and Media ( Karlsruhe, Germany)
종종 "전자 또는 디지털 아트 바우하우스"라고 불리는 ZKM은 그림, 사진, 비디오, 퍼포먼스, 설치 및 기타 시간 기반 창작물을 통해 디지털 시대와 관련된 모든 미디어의 발전을 포착합니다. 특히 큐레이터 Peter Weibel의 놀라운 작업 덕분에 ZKM은 디지털 아트에 관한 가장 초기이자 가장 관련성이 높은 전시회를 제공했습니다. net Condition (1999), Ctrl [Space], Rhetorics of Surveillance from Bentham to Big Brother (2001~ 2), 미래 영화: 영화 이후의 영화적 상상 (2002), 알고리즘 혁명. 인터랙티브 아트의 역사 (2004) 및 Manfred Mohr의 알고리즘. 1963년 — 현재 (2013년). TV, 스마트폰, 컴퓨터 등 전자 기기를 통한 프로그래밍과 데이터 출력에 초점을 맞춘 오픈 코드(Open Codes )와 빛과 홀로그래피에 관심을 둔 디터 정(Dieter Jung)의 개인전이 진행 중이다 . 이 센터는 또한 Lynn Hershman Leeson, Bill Viola, Dennis Oppenheim, 백남준, Paul Garrin, Marina Abramović, Masaki Fujihata 및 Frank Fietzek 등의 작품을 포함하여 30년 이상 제작된 영구 미디어 아트 컬렉션의 일부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 미디어 작품을 큐레이팅, 수집 및 보존하는 역할 외에도 센터에는 과학 연구, 개발 및 생산을 수행하기 위한 예술 레지던시, 연구소 및 실험실이 있습니다.
3. 뉴뮤지엄(뉴욕, 미국)
New Museum (New York, US)
문화 간 대화, 존중, 상호 이해를 육성한다는 사명을 지닌 뉴 뮤지엄은 뉴욕 현대 미술의 중심 장소입니다. 대담함을 추구하는 박물관의 취향과 비디오 아트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덕분에 인터넷과 뉴미디어 아트를 큐레이터로 선택하는 것이 당연해졌습니다. 2002년 Steve Dietz와 Jenny Marketou가 큐레이팅한 Open_Source_Art_Hack 쇼와 Pipilotti Rist와 같은 비디오 개척자의 개인전 이후, 이 장소에서는 Agnieszka Polska, Gregory Kalliche 및 Eva Papamargariti와 같은 컴퓨터 생성 이미지로 작업하는 새로운 세대의 아티스트를 소개 합니다 . Marguerite Humeau의 CAD 조각품을 언급하겠습니다. New Museum은 또한 예술과 기술의 발전을 결합하여 문화적 가치 창출을 촉진하는 인큐베이터인 New Inc를 이끌고 있습니다. 주요 거주자인 listserv Rhizome은 2003년부터 제휴를 맺고 있으며 네트 아트의 수집, 보존 및 보관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새 박물관의 위치를 명확히 하는 전 세계적으로 세심하고 독특한 프로젝트입니다. 5월 26일까지 이 장소 에서는 Eduardo Kac, Olia Lialina, Alexei Shulgin, Shu Lea Cheang 및 Morehshin 등 초기 및 신흥 웹 창작 재능을 선보이는 Rhizome 큐레이터 쇼 The Art Happens Here: Net Art Archival Poetics가 전시됩니다. 알라야리.
4. 워커아트센터(미국 미니애폴리스)
Walker Art Center (Minneapolis, US)
워커 아트 센터(Walker Art Center)는 디지털 아트 분야의 초기 참가자 중 하나로 간주되며 이는 확실히 1996년부터 2003년 사이에 이 기관에서 뉴미디어를 큐레이팅한 Steve Dietz와 관련이 있습니다. Dietz는 특히 다음과 같은 최초의 온라인 전시회를 조직했습니다. Beyond Interface: net art and Art on the Net (1998) 및 Shock of the View: Artists, Audiences, and Museums in the Digital Age (1999). 그는 또한 순회 쇼인 Telematic Connections: The Virtual Embrace (2000-2002)와 Translocations (2003)를 개발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박물관은 뉴미디어 이니셔티브 부서, 온라인 아트 갤러리 9 및 디지털 아트 연구 컬렉션도 설립했습니다. 워커 아트 센터는 이제 새로운 미디어를 수집하고, 관객 중심의 매력적인 설치물을 제안하며, 신흥 시각 예술가들의 개인전을 선보이는 전략을 계속 이어가고 있습니다. 2017년에 이 장소는 특히 도쿄에 기반을 둔 예술 집단인 teamLab에 쇼를 헌정하여 시청자가 비현실적인 야생 동물 및 식물과 상호 작용할 수 있는 가상의 몰입형 생태계를 제안했습니다. 이 용어는 또한 3월 30일에 열리는 The Body Electric 전시회에 대한 약속으로 가득 차 있으며 Laurie Anderson, Ed Atkins, Trisha Baga, Zach Blas, Petra Cortright, Josh Kline, Wolf Vostell 등의 작품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현실과 가상, 유기체와 인공 사이의 뉴미디어의 대중적 적대감.
5. 현대 미술관 및 MoMA PS1 (미국 뉴욕)
Museum of Modern Art and MoMA PS1 (New York, US)
MoMA가 시간 기반 예술의 선구적인 컬렉션을 시작한 것은 1960년대였으며, 2006년에는 특정 전시 모드를 구현하고 기술이 요구하는 새로운 보존 요구에 응답하는 뉴미디어 전담 부서를 개설했습니다. 애니메이션 (2002), 컴퓨터 시대의 기계 예술과 디자인을 생각하다(2018), 1959~1989 (2018) 전시회를 마친 후 박물관은 올 봄(3월 17일~6월 15일) 예술과 기술에 관한 전시회를 전시해 상호의존성을 성찰할 예정 입니다 .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물리적인 것과 비물질적인 것 사이. 산하 기관인 PS1은 특히 Cao Fei(2010)와 같은 예술가의 개인전과 홍콩 그룹 전시회 .com/.cn과 같은 공동 기획 이벤트 조직을 통해 디지털 아트 분야에서 MoMA의 권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세계 무역과 정보 교환의 급속한 발전에서 웹의 역할. 흥미롭게도 2010년에 MoMA는 Manifest.AR 집단(Mark Swarek, John Craig Freeman, Will Pappenheimer, Tamiko Thiel, Sander Veenhof)의 예술가들이 가상 설치물로 박물관을 탈취하면서 증강 현실 개발의 무대가 되기도 했습니다. 디지털 아트의 가상성과 관련하여 전통적인 기관의 물리적 경계에 의문을 제기합니다.
6. 현대 미술 연구소 (영국 런던)
Institute of Contemporary Art (London, UK)
ICA에 대해 많은 말이 있지만, 무엇보다도 뉴미디어 측면에서 1968년 획기적인 전시회 Cybernetic Serendipity가 열렸던 곳입니다. Jasia Reichardt가 큐레이팅한 이 쇼는 자신의 디자인을 정교하게 다듬는 예술가의 역할에 도전합니다. 사이버네틱스 장치에서 컴퓨터로 생성된 음악, 그래픽, 텍스트 또는 시가 생성됩니다. 스테판 칼마르(Stefan Kalmár) 이사가 지적했듯이 "ICA는 박물관이 아닌) 현대 미술(단지 현대가 아닌)과 모든 예술(예술뿐만 아니라)을 위한 기관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이는 공연장의 프로그램에 완벽하게 반영됩니다. 미디어 아트의 수용, 그리고 새로운 것에 대한 개방성과 호기심을 담고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ICA는 영국 듀오 Metahaven에 대한 쇼, Seth Price에 대한 쇼, 생산에서 후반 작업, 정적 프리젠테이션에서 유통으로의 강조 전환에 대한 쇼를 선보였습니다. 모두 디지털 기술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개인전은 데이터 자본주의와 디지털 기술이 사람과 일상 현실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하는 스코틀랜드 미디어 아티스트 Morag Keil의 개인전입니다.
7. 아르스 일렉트로니카 센터(오스트리아 린츠)
Ars Electronica Center (Linz, Austria)
예술, 기술, 사회 - Ars Electronica의 사명이 서로 연결된 세 가지 주제입니다. 1979년부터 이 센터는 혁신적인 아이디어가 유통되는 "미래 박물관"으로 활동해 왔습니다. 주제에는 미디어 아트와 인공 지능, 생명 공학, 유전 공학, 신경학, 로봇 공학 및 보철학과 같은 과학 영역의 혼합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만지지 마세요" 표시가 없습니다. 이 기관은 방문자가 주변 환경을 실험하고 가까운 미래의 삶이 어떤 모습일지 추론할 수 있는 상호 작용 및 참여의 장소를 장려합니다. 특정 예술가의 작품을 강조하기보다는 연구와 지식 창출에 맞춰 지속적으로 조정되는 예술-과학-기술을 연중 내내 선보일 것을 제안합니다. Ars Electronica는 또한 국제 미디어 아트 상인 페스티벌과 전시 공간의 내용에 대한 모든 피드백을 제공하는 FutureLab을 운영합니다. 벽과 바닥의 8K 해상도 프로젝션, 레이저 추적, 3D 애니메이션을 갖춘 Deep Space 8은 모든 미디어 아티스트가 작업하고 싶어하는 최첨단 몰입형 경험을 제공합니다.
8. 샌프란시스코 현대 미술관 (미국 샌프란시스코)
San Francisco Museum of Modern Art (San Francisco, US)
샌프란시스코의 베이 지역을 기술 혁신의 초석이자 근현대 창작을 위한 주요 박물관으로 삼는 SFMoMA는 미디어 아트에 눈을 돌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따라서 1987년에는 미국 최초의 박물관 중 하나인 미디어 아트 부서를 설립했으며 Julia Scher, 백남준, Douglas Gordon, Dan Graham, Peter Campus, Gary의 작품을 포함하여 놀라운 수준의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힐, 미야지마 타츠오, 캔디스 브라이츠, 타시타 딘, 앤서니 맥콜, 짐 캠벨, 라파엘 로자노-헤머. 2001년 전시회 010101: 기술 시대의 예술(Art in Technological Times) 에 맞춰 박물관은 다가오는 쇼인 snap+share(메일 아트에서 소셜 네트워크로 사진 전송)를 상기시키면서 널리 보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이미지 — 3월 30일부터.
9. 서펜타인 갤러리(영국 런던)
Serpentine Galleries (London, UK)
예술 감독인 한스 울리히 오브리스트(Hans Ulrich Obrist)는 “서펜타인에서 우리는 예술과 기술에 대한 새로운 실험이 필요한 때라고 느낀다”고 분명히 밝혔습니다 . Serpentine Galleries의 프로그램은 인공 지능과 몰입형 기술에 대한 특별한 관심을 바탕으로 점점 더 많은 새로운 미디어를 선보이도록 발전하고 있습니다. Pierre Huyghe, Ian Cheng, Sondra Perry 등의 개인전은 디지털 아트를 이 장소의 반복되는 주제로 만들었습니다. 이는 지난 주 전 세계적으로 혼합 현실을 사용한 최초의 공연인 Marina Abramović의 The Life 발표를 통해 더욱 발전 되었습니다 . 19분 동안의 경험은 가상 현실과 달리 방문자가 예술 작품에 몰입해도 계속 눈에 보이는 Magic Leap의 최신 웨어러블 기술을 활용했습니다. 큐레이팅에 대한 이러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통해 우리는 Serpentine에서 다음 단계가 무엇인지 빨리 보고 싶습니다!
10. 빌 예술 + 기술 센터(캘리포니아주 어바인)
Beall Center for Art + Technology (Irvine, CA)
University of California Irvine(UCI)과 제휴를 맺고 있는 Beall Center for Art and Technology는 디지털 기술과 현대 미디어 아트를 분명히 고려하면서 예술, 과학, 엔지니어링 간의 새로운 관계를 육성하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2000년 Antoinette Lafarge와 Robert Nideffer가 큐레이팅한 첫 번째 전시회 SHIFT_CTRL: 컴퓨터, 게임 및 예술은 게임과 기술의 관계를 분석하는 데 획기적인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그 이후로 센터는 연구, 전시, 공공 프로그램에 지속적인 헌신을 보여왔습니다. 틀림없이 중요한 것은 백남준의 90년대 후기 작품과 신체/로봇을 개발한 이후의 작품을 다룬 2009년 개인전이었다. 다른 주목할만한 전시회로는 Emergence: Art and Artificial Life (2010), DataViz: Information as Art (2013)뿐만 아니라 Paul Vanouse, Golan Levin, Eddo Stern 및 가장 최근에는 R.Luke DuBois의 설치 작품이 있습니다.
11. 빅토리아 앤 앨버트 박물관(영국 런던)
Victoria & Albert Museum (London, UK)
V&A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광범위한 장식 예술 및 디자인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박물관이 디지털 방식으로 예술과 디자인을 만드는 새로운 방식을 따르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이 컬렉션에는 특히 Vera Molnar, Manfred Mohr, Mark Wilson, Georg Nees 및 A. Michael Noll과 같은 뛰어난 컴퓨터 작품 앙상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두 2018년 "Chance and Control: Art in the Age of Computers"에서 선보였습니다. 컴퓨터 생성 예술 50주년을 기념했습니다. 박물관은 또한 디지털 중심 레지던시를 제공하고 매년 디지털 디자인 주말을 조직합니다. 또한 V&A는 몰입도와 상호작용성 분야의 우위를 높이 평가한 최근 전시회 "비디오게임: 디자인/플레이/분열"(2018-9)을 통해 예술 분야의 비디오 게임 평가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12. HeK, Haus der elektronischen Künste (스위스 바젤)
HeK, Haus der elektronischen Künste (Basel, Switzerland)
디지털 비디오, 인터랙티브 설치, 인터넷 예술 작품, 가상 현실, 웹 게임, 컴퓨터 애니메이션 또는 혼합 미디어 — HeK는 디지털 문화 및 미디어 기술을 전문으로 하는 기본 기관 중 하나입니다. 이 기관은 정보화 시대를 나타내는 새로운 예술 형식을 통해 미적, 사회 정치적, 경제적 틀에 도전하는 창의적이고 비판적인 담론을 목격합니다. 현재 스위스 미디어 아트에 대한 3개의 개인전을 운영하고 있으며 2018 Pax Art Awards !Mediengruppe Bitnik”, Fragmentin 및 Lauren Huret의 우승자는 스위스 미디어 아티스트의 작품을 보존하고 홍보하려는 야심찬 장소입니다. 한편, HeK는 또한 국제적인 범위의 쇼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는 Bildmuseet, MAAT 및 Laboral Center for Art and Industrial Creation과 공동으로 조직된 Eco-visionaries 가 예술가들이 새로운 미디어와 기술을 사용하여 환경을 개선하는 방법을 공개했습니다. 문제.
13. InterCommunication Center (일본 도쿄)
InterCommunication Center (Tokyo, Japan)
1997년 일본 통신회사 NTT가 일본 전화통신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설립한 ICC는 뉴미디어 아트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Toshiharu Itoh는 1998년의 Portable Sacred Grounds: Telepresence World 와 1999년의 Digital Bauhaus를 포함하여 디지털 기술에 관한 초기 쇼 중 일부를 큐레이팅했습니다. 현재 이 센터는 여전히 과학과 기술을 예술과 연결하는 놀라운 콘텐츠를 제안하고 있으며 그 중 일련의 개인전 긴급 상황 도 포함됩니다. ! 예를 들어 야오청한(Yao Chung-Han), voice.zero, Higa Satoru, Fujikura Asako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신진 아티스트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기타 관련 전시로는 EAT — 예술과 기술의 실험 이야기 (2003), 확장된 감각: 일본/한국 미디어 아트의 현재 (2008), Coop Himmlb(l)au: Future Revisited (2009), Mikami Seiko Desire of Codes 등이 있습니다. (2011). 현재 가장 최신 기술을 접목한 작품을 검토하는 오픈 스페이스 2018(Open Space 2018) 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
14. FACT (영국 리버풀)
FACT (Liverpool, UK)
예술 및 창의 기술 재단은 뉴미디어와 디지털 기술의 잠재력을 수용하는 국제 시각 예술가를 지원하고 모든 21세기 시민에게 동시대에 대한 필수 지식을 제공함으로써 추진됩니다. 전시회 는 비디오 게임에서 아바타의 의인화가 허구와 현실에 대한 우리의 인식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고려하는 대화형 전시회인 Time & Motion: Redefining Working Life (2014) 또는 State of Play: Roleplay Reality (2018)와 같은 기존 주제를 다룹니다. 15년 동안 FACT는 Isaac Julien, Pipilotti Rist, 백남준, Krzysztof Wodiczko, Wu Tsang, Ryoichi Kurokawa 및 Apichatpong Weerasethakul과 같은 예술가들에게 350개 이상의 디지털 작품을 의뢰하고 선보였습니다. 또한 FACT는 Arts at CERN과 협력하여 Collide International 상을 수여하고 기초 연구에 관한 레지던시 예술가를 초대합니다. FACT는 이제 CERN의 과거 예술가 레지던트를 대상으로 시각 예술과 과학의 연결을 강조하는 Broken Symmetries 전시회(3월 3일까지)를 개최합니다 .
15. Hartware MedienKunstVerein (독일 도르트문트)
Hartware MedienKunstVerein (Dortmund, Germany)
유명한 디지털 아트 큐레이터인 잉케 안스(Inke Arns)가 디렉터로 있는 HMKV는 뉴미디어 아트의 현대적 관행에 대한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이 기관의 특징 중 하나는 기술에 초점을 맞추는 대신 개념과 다층적인 사회적, 정치적, 경제적, 생태적 조건을 심층적으로 다루며 매체 자체를 목적이 아닌 토론의 촉매제로 만든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La Gaîté Lyrique와 공동 주최한 최근 전시회 Cmptr Grrrlz (2018)는 최초의 컴퓨터부터 현재의 테크노 페미니즘 운동에 이르기까지 여성과 기술 간의 관계를 분석했습니다. 다른 주목할만한 쇼로는 게임: 2007년 Tilman Baumgärtel, Hans Christ 및 Iris Dressler가 조직한 아티스트의 컴퓨터 게임, (인공지능) Digitale Demenz (2015~6), Hito Steyerl: 태양의 공장(2016) , 아프로테크와 재창조의 미래 (2018).
16. LABoral Center for Art and Industrial Creation(기욘)
LABoral Center for Art and Industrial Creation (Gijon)
LABoral은 미디어 아트를 전시하고 연구와 교육을 통해 신진 기술 지향 예술가의 작업을 지원하며 정보 통신 기술을 중심으로 한 창의적인 제작을 전문으로 하는 센터입니다. 2007년에 이 센터에서는 Christiane Paul, Jemima Rellie, Charlie Gere가 큐레이팅한 비평 전시회 피드백을 개최하여 컴퓨터로 생성되고 컴퓨터 인터페이스를 통해 특정 지침 세트를 따르면 예술 형식이 생성되는 교육 기반 예술을 탐구 했습니다 . 그 후 Christiane Paul은 큐레이터 Steve Dietz와 함께 Feedforward — The Angel of History (2009)를 공동 조직했으며 , 이번에는 다양한 디지털 미래를 추론하기 위해 과거를 참고한 작품의 앙상블을 제안했습니다. 이 센터에서는 Nicolas Bernier, Murcof & Jimmy Lakatos, Elias Merino & Tadej Droljk와 같은 아티스트의 고품질 테마 기반 쇼와 멀티미디어 설치물을 선보입니다. 지금은 Ctrl.+Alt.+Del 전시회입니다 . [fuerade] 는 디지털 장치의 자극이 물리적 세계에서 생체 인식 매개 변수를 어떻게 변경하는지 조사합니다.
17. 프랑크푸르트 쿤스트페어라인(프랑크푸르트, 독일)The Frankfurter Kunstverein (Frankfort, Germany)
프란치스카 노리(Franziska Nori)는 2014년부터 프랑크푸르트 쿤스트페어라인(Frankfurter Kunstverein)의 수장으로 박물관에 현재의 사회적 주제를 다루고 미래가 무엇인지 탐구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젊은 세대의 국제 예술가와 신흥 인재를 대상으로 하며 Trevor Paglen: The Octopus (2015), Body-Me: The Body in the Age of Digital Technology (2015~6), Perception과 같은 쇼를 선보였습니다. 현실. 현실과 가상 세계의 구축에 관하여 (2017-8). 가장 최근에 저는 배우기 위해 왔습니다. On Machinic Interpretations of the World는 Zach Blas & Jemima Wyman, Heather Dewey-Hagborg & Chelsea E. Manning, 김윤철, 김용훈 신승백, Patrick Tresset과 같은 아티스트를 모아 적응형 알고리즘을 연구하고 인공 지능과 기계가 인간의 인식 및 해석 특성을 학습하는 방법.
18. Bildmuseet (스웨덴 우메아)
Bildmuseet (Umea, Sweden)
Bildmuseet는 스스로를 "실존적, 정치적, 철학적 문제"에 도전하는 "경험, 성찰 및 토론을 위한 장소"로 정의합니다. 사회적 논쟁에 대한 축의 동시대성은 아마도 적어도 프로그램에서 드러나는 뉴미디어, 디지털 기술 및 과학에 대한 초점을 설명할 수 있습니다. 2017년 원자력 기술과 방사능을 조사한 영구 불확실성(Perpetual Uncertainty) 전시회 이후 박물관은 올해 두 가지 필수 전시회로 큰 관심을 끌었습니다. Eco-Visionaries는 인간과 환경의 관계에 대한 대안적인 접근 방식을 조사했습니다. CERN의 예술 창시자인 Ariane Koek이 큐레이팅한 Entangle / Physics and the Artistic Imagination은 과학 연구자의 작업과 Julian Charrière, Sou Fujimoto, Iris van Herpen과 같은 현대 디지털 미디어 지향 예술가 및 디자이너의 작업 간의 연관성을 살펴보았습니다 . , Solveig Settemsdal, Ryoji Ikeda, Rafael Lozano-Hemmer, Davide Quayola 및 Carey Young.
위의 목록은 완전한 것이 아니며, 다른 많은 박물관들이 지난 해 디지털 기술과 뉴미디어 아트에 대한 진정한 활력을 보인 중요한 공헌을 했습니다. 주목할 만한 것은 MAXXI의 Low Form 전시회입니다 . 인공 지능 시대의 상상과 비전 ” Bartolomeo Pietromarchi 기획; 큐레이터 Omar Kholeif의 “ 나는 인터넷에서 자랐습니다 ” 전시회를 위한 시카고 MCA ; 현재 쇼인 " 미래 생산 - 포스트 사이버 페미니즘에 관한 전시회 " 를 위한 미그로스 박물관 . 그중에서도 BANFF 예술 및 기술 센터 , 야마구치 예술 및 미디어 센터 , Edith-Russ-Haus für Medienkunst , Eyebeam Art + Technology Museum , 디지털 아트 박물관 , Thoma 재단 및 EDF 재단 도 있습니다 . 디지털 아트 현장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보여줍니다.
정정 공지: 이 목록 에는 온라인 잡지와 함께 런던 핀스버리 파크에서의 디지털 아트 경험을 제안하는 Furfield 의 작업이 누락되어 있다는 사실이 우리의 주의를 끌었습니다 . 특히 최근에는 제임스 브라이들(James Bridle)이 큐레이팅한 <플레이버: 노동, 즐거움, 생존 과 초국적주의> 전시를 개최했다 .
'작업 > 전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디어아트 열풍이 부는 이유 (0) | 2023.11.16 |
---|---|
미디어 아트 용어 (en) (0) | 2023.11.10 |
올드 트리 마켓 (0) | 2023.11.07 |
밀락더마켓 (0) | 2023.11.07 |
'코스모 40'이 남겨진 의미 (0) | 2023.10.2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