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직구한 전자 제품 A/S 지원 여부

 

해외 직구한 전자제품 A/S 지원 여부

 

A/S 지원 여부 확인

 

워런티(Warranty)?

제품의 품질보증서를 뜻하며 ‘월드워런티’‘로컬워런티’로 나눌 수 있다

 

월드워런티 (World Warranty)

전세계 어디서나 동일한 사후관리(A/S)를 적용하는 제도

 

로컬워런티 (Local Warranty)

각 나라마다 별도의 사후관리(A/S)정책을 적용하는 제도

 

 

브랜드별 AS 규정

브랜드명
A/S 여부
참고
DELL
O
국내에서 출시된 모델이면 A/S 가능 (제품에 따라 기간 상이)
※ Premium support 보유하거나 워런티 소유권 국내 이전 시 가능
HP
O
국내에서 출시된 모델이면 A/S 가능 (제품에 따라 기간 상이)
JBL
O
국내에서 출시된 모델이면 A/S 가능 (구입 후 12개월)
※ 공식 수입원이 아닌(병행수입, 해외 직구상품 등) 제품은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
LG
O
국내 무상·유상 A/S 가능 (구입 후 1년/노트북, TV, 휴대폰)
※ TV로컬변경 시 불가
WD
O
해외 RMA A/S 가능
다이슨
X
A/S 불가
닥터드레
O
국내 A/S 가능
※ 공식판매점 구매 제품이 아닌 경우 불가
로지텍
X
A/S 불가
레노버
O
국내 A/S 가능
※ IWS(국제 보증 서비스) 적용 제품이 아니면 불가
마이크로소프트
O
국내에서 출시된 모델이면 무상 A/S 가능 (제조일로부터 3년)
보스
O
국내 A/S 가능 (구입 후 1년)
※ 구매 영수증, 관세 완납 증명 제출 시 가능
브라운
O
국내 A/S 가능 (구입 후 1년. 영수증 미 소지 시 제조일로부터 2년)
삼성
O
국내 무상·유상 A/S 가능 (구입 후 1년)
소니
O
유상 A/S 가능
애플
O
국내 A/S 가능 (구입 후 1년)
※ 모델명에 따라 제한
인텔
O
해외 RMA A/S 가능
필립스
O
국내 출시 모델 무상 A/S 가능 (무상 A/S기간 2년)
※ 제품명과 구입일이 표기된 구입 증빙 자료 제출 필요

Tip

RMA란?

(Return Merchandise Authorization)

제조사로 제품을 보내 교환/수리하는 방식

제조사에 교환 문의 후 RMA number를 받아 A/S를 진행하면 된다

Tip

RMA 시 관부가세 납부

수리 목적 물품의 경우 수출신고 시 수리 후 수입될 예정임을 신고하고

수입 시 수리 사실을 증명할 서류와 수출신고필증을 제출해야

물품 가격에 대한 관부가세를 면제받을 수 있다.

 

 

캐논 제품 A/S 지원

 

AF조정 / 렌즈클리닝 2년 무상

CMOS클리닝 무상 제공

합리적인 유상 수리비용

소비자 과실이나 보증기간 경과로 인해 유상
수리가 필요한 경우, 보다 합리적인 요금을 적용
단,수리비는 별도의 공지 없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정품등록 서비스

캐논코리아 주식회사 정품을 구입 후
30일 이내에 온라인을 통해 정품 등록을
하시면 캐논만의 특전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LG상사수입제품

기존 LG상사와 동일한 서비스 제공

구입일로부터 카메라 1년, 캠코더 1년 무상서비스

AF조정, 렌즈클리닝, CMOS클리닝 무상

 

해외 구매 제품 또는 병행수입품

제한적인 유상서비스 제공

캐논코리아 주식회사에서 수입하지 않은 제품은 품질 보증 및 무상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수리는 가능하나 유상서비스로 진행되며 별도의 추가요금이 청구됩니다.

일부 병행수입품의 경우 수리가 불가 할 수 있습니다.

* 유상 수리 후 3개월 이내에 동일한 고장이 발생할 경우, 무상으로 처리해 드립니다.

 

다음의 경우에는 제품 보증기간 및 추가 무상 서비스 기간이라도 무상 수리 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서비스 예외 경우

  • 사용자의 취급 부주의 또는 잘못된 사용 방법으로 인한 고장 및 손상
  • 지정 서비스센터 이외의 곳에서 수리, 개조, 분해 청소 등으로 인한 고장 및 손상
  • 화재, 지진, 홍수, 낙뢰 등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고장
  • 낙하, 충격, 가압, 먼지, 진흙, 모래, 침수 등 잘못된 보관으로 인한 고장 및 손상
  • 보관상의 부주의 (고온 다습한 장소, 혹한, 전지의 누액)에 의한 고장 및 손상
  • 정규품 이외의 소모품 혹은 제품에 의해 발생한 고장 및 손상
  • 접속하고 있는 다른 기기에 의해 고장이 발생한 경우
  • 본 제품의 고장으로 인한 부수적인 손해 (촬영에 소요된 제비용 및 촬영에 의해서 얻을 수 있었던 이익의 상실, 기록된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보존되지 않거나
    읽기를 할 수 없음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 등)에 대해서는 보상할 수 없습니다.
  • 액정 모니터는 고정밀의 기술로 제작되며 전체 픽셀의 99.99% 이상이 유효픽셀이지만 0.01% 이하의 픽셀이 작동되지 않거나 검정이나 적색 등의 점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고장이 아니며 기록되는 이미지에는 영향이 없습니다. 따라서 무상수리 혹은 제품교환 대상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 ※ 본 서비스 규정에 해당하지 않는 사항은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소비자 분쟁 해결기준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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