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상세페이지 이미지 권장 크기 및 형식
1. 캔버스 DPI(Dots Per Inch)
상품 상세페이지를 포토샵과 같은 디자인 도구로 제작 시 캔버스의 DPI는 72 또는 96으로 설정합니다. 96 DPI를 초과하는 경우, PC 및 스마트폰 디스플레이에서 이미지의 색상이 달라지거나 이미지 깨짐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상품 상세페이지의 가로 크기는 판매 채널 확장을 고려해, 860픽셀 이상으로 크게 설정해 작업합니다. 일부 마켓들은 700픽셀대 가로 길이를 권장하지만,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지마켓 등의 경우 860픽셀을 권장하기에 다양한 환경을 고려해 설정해 주세요. 크게 작업한 이미지는 줄여도 문제가 없지만, 작은 이미지를 크게 늘리면 이미지 깨짐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방문자를 고려해 주세요. PC에서는 글자가 적당해 보이더라도, 모바일에서는 너무 작게 보일 수 있습니다. 텍스트와 이미지를 함께 사용하지 않는 이상, 글자의 크기는 1.5배 크게 삽입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제작 완료 후에는 반드시 스마트폰에서 확인해 보세요.
이미지의 세로 길이가 3,000픽셀을 초과하는 경우, 제작 완료 후 여러 장으로 분할해 사용할 것을 강력하게 권장합니다. 수만 픽셀이 넘는 이미지는 이미지 로드 속도를 크게 저하하기 때문입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국내 거의 모든 마켓에서는 1장당 세로 길이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만약 작업을 의뢰한 경우, 작업자에게 이미지 분할을 요청하실 것을 권장합니다.
분할 및 저장 완료한 이미지는 JPG 형식으로 저장할 것을 권장합니다. JPG는 아임웹을 포함해 국내외 거의 모든 운영체제, 브라우저, 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이미지 형식이기 때문입니다. 단, 저장 시에는 웹용(Save for Web)으로 설정하고, 퀄리티는 90 이상으로 저장해 주세요.
이미지 최적화 도구를 사용해 용량을 최소화해 보세요. 이미지 파일에 따라서는 같은 퀄리티에 기존 용량 대비 5~90%의 용량 최적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온라인 최적화 도구: Optimizilla
- Mac 사용자: ImageOptim
주요 마켓 상품 상세페이지 크기 및 형식
주요 온라인 마켓에서 지원하는 상품 상세페이지의 크기와 형식, 용량에 관해 설명합니다.
제작한 상품 상세페이지 이미지를 각 마켓에서 요구하는 형식에 맞춰 편집해 사용하세요.
(마켓별 상품 상세페이지 가로 길이는 각 마켓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마켓 | 가로 | 세로 px | 형식 | 용량 mb | 비고 |
스마트스토어 | 860 | Free | JPG/JPEG, PNG, BMP, GIF | 20 | 장당 세로 5,000px 이하 권장 |
쿠팡 | 780 | 3,000 | JPG/JPEG | 3 | |
지마켓/옥션 | 860 | 4,000 | JPG/JPEG, PNG | 10 | |
11번가 | 831 | JPG/JPEG, PNG, GIF | 1 | 용량에 맞춰 세로 길이 조절 | |
인터파크 | 890 | JPG/JPEG | |||
위메프 | 758 | 3,000 | JPG/JPEG, PNG |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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