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 Types of Competitor Analysis Frameworks To Master
경쟁업체 매핑에는 정해진 접근 방식이 없습니다. 모든 산업은 서로 다르므로 기업은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사용해야 합니다. 유형은 캠페인 유형, 시장 동향, 타겟팅하는 경쟁사 유형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즉, 귀하의 비즈니스에 적합할 수 있는 다양한 유형의 경쟁사 분석 프레임워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략적 그룹 분석
귀하의 비즈니스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여 모든 수준에서 다양한 종류의 경쟁업체를 상대하게 됩니다. 팀의 작업을 더 쉽게 만들려면 경쟁업체를 시장 점유율, 가격 전략, 제품 제공 또는 마케팅 전략에 따라 그룹으로 구성하는 것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귀하의 비즈니스가 이러한 그룹에 속하는 위치를 이해하고 해당 조치를 채택하는 것이 귀하의 비즈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는지 판단하십시오. 전략적 그룹 분석은 다음을 원하는 기업에 적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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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및 마케팅 활동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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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시장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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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사의 이익 마진과 비교하십시오.
예를 들어, 귀하가 호텔 업계에 종사하고 있다면 경쟁업체가 고객을 유인하기 위해 사용하는 서비스를 살펴보고 싶을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항에서 고객을 태우고 내려주겠다고 제안하고 있나요? 이 전략은 비즈니스에 어떤 이점을 가져다 주며 귀하에게도 효과가 있습니까?
2. SWOT 분석
SWOT이라는 단어는 강점, 약점, 기회, 위협을 의미합니다. 이 방법은 주로 기업의 내부 강점과 약점은 물론 외부 기회와 강점을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또한 이를 사용하여 경쟁업체의 강점, 약점, 기회 및 위협을 식별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측정항목은 경쟁업체에 대해 다음 정보를 알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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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점: 강점은 경쟁자가 귀하보다 경쟁 우위를 점할 수 있는 요소를 나타냅니다. 신뢰할 수 있는 고객 서비스, 효과적인 마케팅 또는 헌신적인 직원이 될 수 있습니다. 경쟁사의 강점은 귀하의 비즈니스에 위험을 초래하거나 개선을 위한 통찰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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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점: 이는 귀하의 비즈니스에 이점을 줄 수 있는 경쟁사의 약점입니다. 이는 직원 이직률, 적은 예산 또는 부정적인 소비자 리뷰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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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회: 경쟁업체가 고객을 성장, 확대, 확대해야 하는 기회는 귀하의 비즈니스에 위협이 될 수 있습니다. 고객을 성장시킬 수 있는 새로운 기술이 좋은 예가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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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협: 위협은 경쟁업체에 도전 과제를 제기하고 귀하의 비즈니스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외부 요인입니다. 또한 시장에서 경쟁사의 위치에 도전하여 이점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SWOT 분석은 경쟁사의 강점과 기회를 연구하고 비즈니스에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되는 좋은 프레임워크입니다. 약점과 위협은 앞서 나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3. 포터의 다섯 가지 힘
이 프레임워크의 교수인 Michael Porter는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다섯 가지 힘이 있다고 믿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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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경쟁: 이는 귀하의 비즈니스에 있는 경쟁자이며, 그들의 존재가 귀하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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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매자 힘: 이는 귀하의 비즈니스에 있는 구매자의 수와 가격과 같은 다양한 사항에 미치는 영향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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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급업체 권한: 이들은 귀하의 고객이며 가격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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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체품: 고객이 동일한 품질을 갖고 있어도 귀하의 제품보다 더 선호할 수 있는 다른 제품이 있습니까? 대체 제품의 가격은 얼마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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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진입자: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업계에 진입함에 따라 귀하의 비즈니스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시장을 잃기가 쉬운가요?
포터의 다섯 가지 힘은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시작하거나 시작하기를 기대하는 기업에 적합합니다. 이를 통해 업계의 경쟁 구조를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귀하의 제품에 대체품이 있는 경우 귀하의 제품을 돋보이게 할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4. 성장 점유율 매트릭스
성장-점유율 매트릭스는 다양한 지표를 기반으로 비즈니스 경쟁력을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평가 도구와 같습니다. 그런 다음 어떤 카테고리에 높은 우선순위를 부여하고 어떤 카테고리를 버릴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대규모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한 회사에 적합합니다. 여기에 사용된 측정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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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Stars): 이는 큰 시장 점유율과 성장을 주도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입니다. 기업은 이에 더 많은 투자를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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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음표: 성장성은 높지만 시장점유율은 낮은 제품들이다. 귀하의 비즈니스는 이러한 제품을 모니터링하고 해당 제품에 더 투자할지 아니면 폐기할지 결정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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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시카우(Cash Cow): 성장 잠재력은 제한적이지만 시장 점유율이 높은 제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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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완동물: 성장률이 낮고 시장 점유율도 낮지만 중요합니다. 귀하의 비즈니스는 브랜드를 변경하거나 폐기하기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경쟁업체 시장 분석을 위해 이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 기업은 관심과 투자를 집중할 가치가 있는 경쟁업체를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그들은 어떤 것이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확대하며 정보에 입각한 결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되는지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5. 지각 매핑
지각 매핑 프레임워크는 위치 매핑이라고도 합니다. 이는 귀하의 비즈니스가 고객이 경쟁사와 관련하여 어떻게 인식하는지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 가지 요소를 사용하여 브랜드와 경쟁업체를 그래프로 비교합니다. 기업에서는 제품의 수량과 가격에 대한 포지셔닝이나 인식을 결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품 가격 대비 수량은 얼마입니까? 경쟁사의 동일한 제품이나 서비스의 가격과 수량은 얼마입니까? 답변을 통해 격차와 시장 동향을 파악하고 필요한 경우 조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경쟁사보다 낮은 가격에 고품질 제품을 제공하는 경우 가격 인상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6. 해충 분석
PEST 분석은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외부 요인을 살펴보는 또 다른 업계 경쟁 모델입니다. 여기에는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기술적 요인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요소는 경쟁에서 귀하의 비즈니스가 어디에 있는지 보여주는 귀중한 지표입니다.
PEST 분석을 구성하는 요소가 귀하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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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치적: 이는 기업 운영 방식에 영향을 미치는 기업 내부 또는 외부의 정책 및 규정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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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적: 인플레이션, 이자, 환율과 같은 경제적 요인은 기업의 입출금 재정에 영향을 미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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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구매력에 영향을 미치는 인구 증가 및 기타 인구 통계와 같은 다양한 인간 행동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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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 기술과 시스템의 발전은 비즈니스에 위협이 될 수도 있고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PEST 분석은 귀하의 브랜드와 경쟁업체가 사회가 초래하는 다양한 도전과 이점에 어떻게 직면하는지 보여줍니다. 또한 경쟁사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고 PEST 분석에서 제시된 문제를 어떻게 처리하는지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7.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기본적으로 보이는 일부 사항은 상상할 수 없는 방식으로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기본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비즈니스의 영업 및 마케팅 부서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영향력 있는 영역을 살펴봄으로써 브랜드에 대해 더 많이 배우고 영업 및 마케팅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 캔버스 모델의 목표로 삼을 9개 영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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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익 흐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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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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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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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채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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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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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브랜드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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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용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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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리소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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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파트너십
이러한 요소가 귀하의 비즈니스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확인한 다음 계속해서 경쟁사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십시오. 그런 다음 유사점과 차이점을 분석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8. 고객 여정
고객 여정 지도는 고객이 브랜드를 처음 발견한 순간부터 원하는 조치를 취하는 시점까지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보여줍니다. 이 프레임워크는 고객이 브랜드에 도달하기 위해 사용하는 채널도 살펴봅니다. 이러한 채널에는 소셜 미디어, 이메일 마케팅 또는 대면 상호 작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고객 여정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면 팔로어 수, 전화 통화, 이메일 응답과 같은 다른 측정항목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경쟁업체가 고객과 상호 작용하는 방식과 문의에 대한 반응을 확인할 수도 있습니다. 고객 여정에서 얻은 통찰력을 통해 브랜드 개선에 도움이 되는 기회를 식별할 수 있습니다.
9. 7P의 마케팅 모델
마케팅 믹스라고도 알려진 7P는 기업이 판매하는 제품과 판매 방식을 보여줍니다. 이 모델을 자신의 브랜드에 사용하거나 경쟁사를 분석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7P는 다음을 의미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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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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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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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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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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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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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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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리적 증거
제품을 판매하는 기업이라면 7P를 사용하여 마케팅 전략을 분석하고, 만들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의 7P를 이해함으로써 자신만의 가치 제안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경쟁사 분석 프레임워크 사용의 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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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세, 패턴 및 변화 찾기: 업계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는 것은 비즈니스 발전에 매우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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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식하지 못했던 격차 발견: 프레임워크는 팀이 놓치고 있는 마케팅 격차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아이디어, 제품, 판매 전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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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과적인 마케팅 로드맵 전략 수립: 경쟁자에게 효과적인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파악하면 비즈니스에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로드맵 전략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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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 구축: 경쟁사 데이터를 통해 귀하의 비즈니스는 확실한 결과를 가져올 구체적이고 측정 가능한 목표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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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수 방지: 프레임워크는 또한 경쟁업체가 그 과정에서 저지르는 실수를 배우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당신은 그들의 실수로부터 배울 수 있고 당신의 사업에서도 같은 일을 하는 것을 피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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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한 데이터 검토: 이러한 프레임워크는 지도, 그래프, 차트 등과 같은 시각적 도구와 함께 작동하므로 데이터를 쉽게 검토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방식으로 제시되면 마케팅 팀이나 투자자와 쉽게 논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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