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적 시간관리를 위한 7원칙
1. 반응하지 말고 먼저 행동하기
2. 목표 설정
3. 우선순위 파악
4. 주의 집중
5. 현실적인 마감시한 설정
6. 지금 당장 하라(DO IT NOW)의 머리글자를 딴 다음 원칙 적용하기
D = 해야할 일을 나눠서 Divide 해결하라
O = 자료와 일 처리 과정을 체계화 Organize하라.
I = 정신을 분산시키는 방해 요소들을 무시 Ignore하라.
T = 해결 방법을 배울 시간을 내라 Take the time.
N = 내일이 아니라 지금 당장Now하라.
O = 지금 찾아온 기회Opportunity를 잡아라.
W = 시간 죽이는 요소를 잘 살펴라 Watch out. 인터넷,소셜미디어,이메일, TV, 전화통화, 문자 등에 쓰는 시간을 관리하라.
F = 우선순위 높은 일에 집중하기 Focus
I = 방해 요소를 무시하기 Ignore
N = 나중이나 내일이 아닌 지금 Now 하기
I = 계속 진행할 수 있도록 혁신하기 Innovate
S = 아무리 힘들어도 과정을 이어가기 Stay
H = 성취를 축하하며 크게 기념하기 Hail
시작한 모든 일을 끝내기 위한 일곱 개의 팁
1. 우선순위 1번 과업이나 프로젝트에 관해서는 양보가 없도록 하라.
그 일을 끝내는 데 방해되는 것은 모두 거절하라.
2. 시간을 빼앗는 수많은 일들 앞에서 어찌할 바를 모르겠다면 우선 순위 과업을 챙겨 다른 곳으로 이동하라.
사무실이나 집의 다른 공간도, 사무실이나 집을 떠난 외부 공간도 좋다. 거기서 집중해 작업하라.
3. 끝내지 못하고 미루는 일이 무엇이든 결국 끝내야 한다는 점을 계속 생각하라. 미완 상태로 남은 일에 대해서는 결국 대가를 치러야 하기 때문이다.
4. "나는 시작한 일을 끝내고 있다."라는 확인의 말을 반복하라.
5. 달성 불가능한 완벽함이 아닌 탁월함을 추구하라. 그럼 끝낼 수 있다.
6. 시작하기는 끝내기 위한 첫 단계이지만 대부분의 사람이 끝내기를 시작하기보다 힘들다고 여긴다.
즉 일을 끝내기 힘들어 하는 사람은 당신 혼자만이 아니라는 점을 기억하라.
7. FINISH를 기억하며 자신을 독려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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