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광고 PR 브랜딩의 차이

by dig it 2022. 12. 27.

 

마케팅 광고 PR 브랜딩의 차이

1. 마케팅 Marketing 은 직접 자신을 알린다.

 

사전적 의미

기업(조직)이 제화 또는 서비스를 소비자에게 유통시키는데 관련된 모든 체계적 경영활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매매를 가리키는 판매보다 훨씬 넓은 의미로,

(1) 고객이 누구이고 그들이 원하는 것은 무엇인지 발견

(2) 고객의 욕구를 만족시킬 상품을 개발

(3) 그 상품을 고객이 구매하게 하는 것

등에 목표를 두며, 이러한 일련의 과정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상품개발, 가격결정, 포장, 광고, 머천다이징, 유통 등 다방면에 걸친 계획과 관리가 이루어집니다.

 

 

 

 

2. P.R Public Relations 은 다른 사람을 통해 자신을 알린다.

사전적 의미

기업(조직)이 다양한 공중들로부터 이해를 바탕으로 여론을 유리하게 형성시켜 그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만드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즉 'Relation'이라는 단어 답게 공중들과 호의적인 관계를 만든다고 생각하면 이해하기 편합니다. 

 

 

 

 

 

3. 광고 Advertising 는 지속적으로 자신을 알린다.

사전적 의미

1963년, 미국 마케팅협회가 "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라고 정의한 바가 있습니다. 즉, 기업(조직)이 소비자의 태도나 행동에 영향을 주고 궁극적으로 자신의 상품을 구매하도록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체를 통해 유료로 시행하는 정보전달활동이라고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브랜딩 Branding 은 상대가 먼저 자신을 알아보게 한다.

사전적 의미

사전적의미는 상표입니다. 상표에서 받은 모든 인상들의 집합들을 말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상품의 기본적 속성을 떠나 감성적인 측면으로 더 다가가는 속성을 띄고 있습니다. 

핵심은 우리가 전달하는 이미지가 아니라 소비자들이 느끼는 이미지라는 것입니다.

 

 

 

마케팅, 광고, PR, 브랜드의 차이

출처 Ads of the world

 

 

 

 

'검색 > 차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두괄식 미괄식 차이  (0) 2023.04.19
유튜브 프리미엄 vs 뮤직 차이  (0) 2023.03.31
습관과 루틴의 차이  (0) 2022.12.23
작업 범위 vs 작업 명세서 차이  (0) 2022.12.21
울쎄라 슈링크 차이  (0) 2022.12.05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