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마케팅 브랜딩 상품

by dig it 2022. 8. 24.

시대의 흐름 :

정보독과점의 붕괴
소셜미디어 시대
누구나 독립시장 구축 가능
.
마케팅 :
이왕이면 나에게서 사게하라
내일도 나에게서 사게하라
모레는 친구도 데려와 나에게서 사게하라
나를 경험한 고객이 나 대신 영업하는것
.
브랜딩
물들이고, 길들이고, 중독시킨다
내가 없으면 안되는 대체불가의 존재
.
상품 :
타겟의 중요성
디자인의 중요성
좋은 상품에서 좋다의 의미
결핍 노트, 성공 노트
Basic, Unique, Special
.
모객 :
누가 유행을 만드는가
누가 유행을 전파하는가
무엇이 통로의 역할을 하는가
고객의 경험 설계
꺼리와 입소문
.
접객
고객입장에서 두려움을 해결해주는 것
논리적이지 않다. 늘 감성적이다.
우리를 경험하면 다른 곳에서의 경험이 불편하게 만들어라.
UI와 UX의 차이
고객의 후기에 대응하며 진화하는것
선행자, 중간자, 후행자
.
고객관계관리
소비자, 고객, 단골, 팬의 차이와 서로 다른 대응 전략
왜 나에게서 사는가
듣고, 보고, 직접 물어보라
망각의 관리
시간과 노력과 돈을 고객과 브랜드가 주고 받는것
.

박종윤식 이야기

댓글

최신글 전체

이미지
제목
글쓴이
등록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