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영역별 제작가이드 - 메인이미지

기준내용

 

1. 메인이미지의 규격은 다음과 같습니다.

   초상권, 저작권, 상표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이미지와 선정적이고, 음란한 신체노출 이미지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A형]
   ① 이미지 사이즈 : 가로172px, 세로172px
   ② 파일 형식 : jpg, jpeg, png
   ③ 파일 크기 : 60kb
 
   [B형]
   ① 이미지 사이즈 : 가로188px, 세로224px
   ② 파일 형식 : jpg, jpeg, png
   ③ 파일 크기 : 60kb
 
 
 
2. 메인이미지는 1개만 사용 가능합니다.
 
 
3. 메인이미지에 광고대상 브랜드 관련 텍스트/로고 등을 이미지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 CI/BI/심볼을 활용한 텍스트/로고, 광고대상 브랜드 로고/슬로건, 이미지를 설명하는 텍스트 등 사용가능
   - 대표/썸네일 이미지 등과 어울리는 이미지화 된 텍스트/로고를 사용해야 함
   - 이미지 내 주요 콘텐츠를 가리는 등의 검색사용자 인지를 방해하지 않아야 함
   단, 아래 이미지는 사용 제한될 수 있음 
      가. 주요 피사체 위에 텍스트 배열 또는 과도하게 많은 양의 텍스트를 삽입하여 관련 내용의 확인을 어렵게 하는 경우 사용 불가
      나. 텍스트만 삽입한 이미지는 사용이 제한될 수 있음
 
 
4. 메인이미지에 테두리를 적용할 수 없습니다.
 
 
5. B형의 경우, 메인이미지 제작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하단 영역 32px는 하얀색 그라데이션 효과가 있어 이미지 적용 시 하단 부분이 흐려지게 적용됨
   (2) 로고타입의 경우, 상단 16px / 하단 32px 여백을 주고 로고를 중앙정렬하여 제작
   (3) 배경 색상은 흰색만 가능
 

 

가이드
 

 

 

https://saedu.naver.com/review/review.naver?review=562 

 

네이버 광고

 

saedu.naver.com

 

반응형